자주 묻는 질문

가입/로그인 설치프로그램 콘텐츠 다운로드 포인트/결제 판매채널 장애/오류 기타
  • 결제관련
    자동결제 정액권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온플레이에서 판매하는 정액권 상품은 PC 다운로드와 모바일 웹과 앱에서 바로보기로 24시간 무제한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제휴콘텐츠 제외)
    특히 자동결제 정액권은 할인과 추가적립의 지속적인 혜택이 유지되기 때문에 가능한한 연장 이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정액권 해지를 원하신다면 번거로우시겠지만, 1:1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시 신속히 처리해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 1600-4912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운영시간 : 10:00~19:00 (점심시간 13시 ~14시)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결제관련
    보너스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보너스포인트는 제휴컨텐츠를 제외한 일반컨텐츠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일반컨텐츠를 구매할 경우 자동으로 보너스포인트에서 차감됩니다.

    사용가능한 잔여일이 설정되어 있으며, [마이페이지] - [마이포인트] - [포인트 적립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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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 업로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간혹 업로드 혹은 다운로드를 하려고 하는데,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프로그램 다운로드시 설정된 서비스 설정이 사용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다음의 방법을 이용해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1. ctrl+alt+del 키를 동시에 눌러, 작업관리자의 [서비스]탭에 들어갑니다.



    2. OnPlayService가 실행 중인지 확인하고, '중지됨'일 경우엔 우클릭해 '시작'을 클릭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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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타
    1분 미리보기가 오류메시지가 나오면서 안보여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동영상 상세보기 클릭 시 '1분 미리보기' 영상이 나오지 않고 오류 메시지가 보이는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원인>
    1. Adobe Flash Player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구버전인 경우
    2. 엣지를 사용하시는 경우, Adobe Flash Player를 사용하지 않게 설정 (엣지의 경우 화면만 뜨고 에러메세지 없이 플레이 자체가 되지 않기도 합니다.)

    <해결방법>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Adobe Flash Player' 설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설치가 되어있지 않거나, 버전이 11 이하일 경우, 삭제하고 네이버에 검색하여 최신버전을 다운 받으시길 바랍니다.

    2. (엣지 사용자의 경우)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메뉴] → [설정] → [고급설정보기]에서 Adobe Flash Player 사용이 꺼짐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켜짐'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실 경우, 1:1문의나 고객센터에 문의주시면 신속히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결제관련
    불량 콘텐츠를 다운받았어요.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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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플레이의 콘텐츠는 판매회원분들께서 업로드하여 주십니다. 불량콘텐츠를 발견하셨거나 다운로드를 하셨을 경우에는 온플레이 고객센터를 통해 파일번호와 제목을 보내주세요. 확인 후 바로 제재처리해드리겠습니다.

    현재 불량콘텐츠를 받은 만큼 차감된 포인트를 환불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온플레이는 건전하고 안전한 콘텐츠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다 건전하고 만족스러운 콘텐츠시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온플레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외 불량 콘텐츠 관한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점은 1:1 문의사항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바랍니다.
  • 기타
    스크린샷(캡쳐)은 어떻게 찍나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인 다음 팟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를 두고 설명드리겠습니다.

    1. 다음 팟플레이어: 캡쳐하고자 하는 장면을 일시정지 후 우측 하단 [설정] → [영상]탭 에서 캡쳐 버튼을 누릅니다. (※ Ctrl+E 를 함께 눌러도 캡쳐가 됩니다.)

    2. 곰플레이어: 캡쳐하고자 하는 장면을 일시정지 후 오른쪽 하단의 카메라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제어창을 클릭하면 [영상]탭에서 보다 자세한 캡쳐 설정 또한 가능합니다. (※ Ctrl+E 를 함께 눌러도 캡쳐가 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타
    출금 신청시 다른 사람의 통장으로 신청할 수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온플레이에서는 현재 판매회원만 판매포인트를 출금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보유하신 판매포인트 출금은 온플레이에서 사용하시는 아이디의 실명과 출금 신청하신 계좌의 예금주가 동일해야만 출금하실 수 있으시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의 계좌로는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금융실명제와 관련하여 필히 지켜주셔야 하는 사항이며 타인명의의 통장 사용은 법적 책임을 물으실 수 있으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시 입력한 정보와 출금 계좌의 예금주가 다를 경우 신청이 취소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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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애/오류
    온플레이 홈페이지가 이상하게 깨져 보여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온플레이를 이용하시며 정상적인 화면이 아닌, 깨져서 보이는 페이지의 경우, 익스플로러의 버전이 구버전이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최신의 익스플로러 11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나면 해당 현상은 없어지므로 아래의 URL을 이용해 익스플로러를 업데이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621/internet-explorer-downloads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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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애/오류
    타사이트 팝업이 자꾸 떠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타사이트의 팝업이 뜨는 경우는 일반적으로 불필요한 프로그램 및 애드웨어, 악성코드가 PC에 설치된 경우입니다.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경로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동영상 플레이어나 게임런처 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자동체크되어 본인도 모르게 설치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다음의 방법을 참고하시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타사의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체크 해제

    2. 익스플로러의 메뉴에서 [보기] → [도구모음] 에서 사용하지 않는 툴바를 체크 해제합니다.

    3. 브라우저를 전부 닫고 [시작] → [제어판] → [인터넷옵션] → [고급]탭에서 [원래대로]를 클릭해 브라우저를 초기화합니다.

    4.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위의 방법을 통해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시, 1:1 문의사항 혹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히 도움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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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매채널
    아이템을 사용했는데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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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버에 사용자가 많이 몰리는 경우, 가끔 아이템 적용이 지연되거나 정상적으로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템 사용내역에서 사용이 되었는지 확인하고, 적용이 되지 않았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에서는 확인 후 증상이 발견되면 아이템 복구 등으로 빠른 처리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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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판매채널
    아이템이 뭔가요?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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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널 아이템은 판매자 전용 아이템으로, 프리미엄 등록과 키워드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으로 판매 콘텐츠 노출을 강화하므로써 콘텐츠를 상위에 노출시켜 판매에 유리하게 합니다

    채널 아이템은 포인트 및 콘텐츠 판매시 적립되는 아이템캐쉬로 구매가능하며, 상위 등록 아이템은 판매자로 등록된 상태에서 사이트 좌측 하단에 있는 [판매채널관리]에 들어가, 채널 아이템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거나, 이외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신속히 도움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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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관련
    무료 다운로드 이용권은 어디서 등록하나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이벤트성으로 제공해드리는 무료상품인 무료 다운로드 이용권은 온플레이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쿠폰 등록]배너를 통해 등록이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쿠폰 등록] 배너 클릭

    2. 쿠폰번호를 빈칸에 입력 후, [쿠폰 등록] 클릭

    3. 지급된 포인트와 잔여일을 확인 후 콘텐츠 이용 가능

    고객님께 지급된 쿠폰은 [마이페이지] → [마이 포인트] → [충전 및 적립 내역]을 통해 잔여일을 확인하시면서 기간 내 사용 가능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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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관련
    포인트 충전은 어떻게 하나요?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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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온플레이 상단 포인트 탭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서, 뜨는 팝업창의 하단으로 [포인트 충전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2. 이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상품이나 포인트를 선택합니다.
    3. 충전페이지에서 결제수단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대행업체를 통해 포인트가 충전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포인트를 충전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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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관련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계좌이체가 되지 않아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온플레이에서 콘텐츠를 즐기시는데 필요한 포인트는 결제수단을 통한 결제가 필요합니다.
    그 중 [계좌이체]를 통한 결제를 원하실 경우 인터넷뱅킹이 신청되어 있어야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가능하십니다.

    이 인터넷뱅킹 사용시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공인인증서는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것으로, 인터넷에서 회원님의 본인임을 인증한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면 결제는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님께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없으므로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 신청은 해당은행 지점에서 하실 수 있으시며 번거로우시다면, 다른 결제수단을 이용 권해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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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관련
    결제오류가 났어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온플레이에서 결제 오류가 나는 상황은 크게 두가지로 나뉩니다.

    1. (무통장 입금 제외) 포인트 충전 후 포인트가 바로 적립되지 않는 경우
    서버에서 확인 후 포인트를 제공해드리는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로그아웃 이후 로그인하였을때 나타나는 포인트가 가장 정확합니다.
    따라서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 완료 전단계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하신 결제 수단과 날짜, 오류현상을 확인 후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신속히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센터 : 1600-4912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운영시간 : 10:00~19:00 (점심시간 13시 ~1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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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관련
    충전금액과 청구금액이 다릅니다.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온플레이에서 구매하시는 모든 상품은 VAT 10% (부가세) 가 포함되어 결제가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모든 재화나 용역은 최종 가격에 10%의 부가가치를 포함하고 있으며, 온플레이 또한 10%의 부가가치세를 별도 부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금액 충전시 부가세 포함 총 결제는 10%가 더한 값으로 이루어지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결제관련
    자동결제 정액권을 해지하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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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플레이에서 판매하는 정액권 상품은 PC 다운로드와 모바일 웹과 앱에서 바로보기로 24시간 무제한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비제휴 한정)
    특히 자동결제 정액권은 할인과 추가적립의 지속적인 혜택이 유지되기 때문에 가능한한 연장 이용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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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 1600-4912 (토, 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운영시간 : 10:00~19:00 (점심시간 13시 ~14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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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제관련
    포인트 사용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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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플레이에서는 콘텐츠를 다운로드하며 사용하신 포인트뿐 아니라, 출금 신청한 포인트 등까지 모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온플레이에서 사용한 포인트 사용내역은 [마이페이지] → [마이 포인트] → [포인트 사용 내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포인트 적립내역과 마일리지 이용내역까지 모두 확인 가능하십니다.

    단 포인트 사용내역은 최근 7일만 저장이 됩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운로드
    제가 원하는 자료가 없어서 요청하고 싶어요.
  • 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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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하시는 자료가 해당하는 게시판에 존재하지 않거나 찾지 못하여 자료를 요청해야할 경우, 로그인하신 후에 다음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 자료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좌측 하단 [자료 요청] 클릭해 나오는 요청게시판에 콘텐츠 요청글 게시

    2. [마이페이지] → [마이 콘텐츠] → [콘텐츠 업로드 요청] 클릭해 게시판에 요청하는 콘텐츠 요청글 게시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운로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변경하고 싶어요.
  • 안녕하세요!
    최고의 서비스를 선물해드릴 온플레이 운영팀입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우선 회원님께서 사용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선택해 다운로드까지 하셨다면, 재생할 동영상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1번 클릭하셔서 [연결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설치된 동영상 재생기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다음팟 등 많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1:1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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